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갤럭시 핸드폰 안전모드 해제

by 다있어여기 2020. 10. 6.
반응형

 

 



스마트폰을 떨어트리거나 강한 충격이 가해지거나 어플에 심각한 오류가 생겼을때 스마트폰에 자동모드라는것으로 바뀌어 어플을 제대로 사용할 수 없게 됩니다. 컴퓨터에서 심각한 오류가 발생하면 안전모드가 생기게 되는데 이와 동일합니다. 안전모드가 생기는건 좋은데 문제는 스마트폰을 제대로 사용할수가 없게 됩니다. 핸드폰 안전모드 해제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스마트폰을 완전히 재부팅을 합니다.
아주 사소한 팁인데 스마트폰 밧데리를 분리해서 다시 끼우는것만으로 고장이 고쳐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저 같은경우 스마트폰에 이어폰을 꼽았는데 소리가 안났을때, 문자가 제대로 보내지지 않을때, 핸드폰 안전모드 해제하려면 스마트폰 전원을 끄고 밧데리 분리, SD카드, 유심카드 분리를 한후 다시 SD카드 장착, 유심장착 ,밧데리 장착후 스마트폰 전원을 다시 키게 되면 해결을 할 수 있는 경우가 있습니다.

 

 

 

 

핸드폰 케이스를 분리하자
스마트폰을 케이스에 넣어서 사용하시는분들이 많으실텐데요. 이런 경우 스마트폰 전원을 킬때 볼륨버튼이 눌려서 안전모드로 들어가는 경우도 있습니다. 안전모드가 재부팅으로 해결이 안된다면 케이스를 벗겨놓고 다시 전원을 켜보시면 됩니다.

 

 

 

전원키를 10초간 눌르고 있어보자
안전모드가 지속될때는 스마트폰 전원을 끄고 다시 켤때 버튼을 꾹 누른상태에서 10초간 있다가 화면에 로고가 나타나면 손을떼면 스마트폰 안전모드 해제를 할 수 있습니다. 안전모드의 경우 전원버튼에 문제가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물질이 껴있는지도 확인하는것이 좋습니다.

 

 

 

 

이런 방법들은 개인이 할 수 있는 방법들이며 이런 방법을 총 동원해도 안전모드가 풀릴지 않을때는 주저없이 빠른 시간내에 A/S센터를 방문해서 수리를 해야 합니다. 서비스센터에서도 아주 간단한 조작으로 수리가 가능하다면 비용이 청구되지 않으나 부품교환등이 필요하다면 수리비가 청구 될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