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정보

내일배움카드 구직자(실업자) 인터넷 원격수업 듣기

by 다있어여기 2020. 11. 25.
반응형

집에있는 시간이 많아져서 활용할 수 있는 방법을 알아보다가 뭔가를 배워보고 싶은 마음으로 국비지원으로 수업을 들을수 있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국비지원 수업은 재직자,실업자(구직자),장년층으로 나누어져 수업을 선택할 수 있

자기부담금도 적어서 부담없이 공부를 할 수 있는 참 좋은 제도입니다.

 

 

 

 

게다가 요즘 코로나로 인해 원격수업, 온라인수업도 계속 늘어나고 있는 상황이라 더없이 좋은 기회이기도 한것 같습니다.

 

 

 

국비지원 수업을 들으려면 먼저 내일배움카드를 신청해야 합니다. 오늘은 실업자(구직자)의 기준으로 설명을 해드리겠습니다. 실업자의 경우 내일배움카드를 신청하기전 워크넷에 구직등록이 되어 있어야 하므로 안하신분들은 워크넷에 구직등록을 먼저 하시기 바랍니다.

 

 

 

아래 직업훈련포털에서 내일배움카드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사이트내에거 먼저 원하는 수업이 있는지 확인하고 몇가지 관심으로 담아두도록 하는것이 좋습니다. 회원가입을 하고 마이서비스로 들어가서 마이카드 - 발급신청을 합니다. 동영상강의는 반드시 끝까지 들어야 합니다. 

 

 

 

www.hrd.go.kr/

 

HRD-Net

나에게 맞는 훈련과정은 어떤 것들이 있나요? 학생이 많이 찾는훈련과정은 어떤 것들이 있나요? 구직자가 많이 찾는훈련과정은 어떤 것들이 있나요? 근로자가 많이 찾는훈련과정은 어떤 것들이

www.hrd.go.kr

 

카드를 신청할때 신한은행, 농협중 계좌가 있는곳으로 선택하시고  체크카드로 발급, 방문수령을 하시면 가장 빠르게 내일배움카드를 발급받을수 있습니다. 방문수령을 할 수 있는 은행은 모든 지점이 되는것이 아니니 고객센터 - 공지행사안내  1554번 게시물 방문수령 가능한 은행지점을 반드시 확인해야 합니다.

 

 

 

방문할 은행으로 전화를 걸어 카드즉시발급이 가능한지 확인해야 하며 고용지사가 있는 근처 은행은 대부분 즉시발급이 가능합니다. 아니면 우편으로 신청하고 일주일정도 후에 내일배움카드를 수령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받은 내일배움카드는 영업일기준 다음날 한도 500만원이 채워집니다. 이 한도내에서 수강을 할 수 있으며 원하는 수강옆에 본인부담금을 확인하고 수강날짜보다 3일전쯤에 수강신청하고 계좌에 본인부담금 채워넣고 선발이 되면 강의 시작일에 맞춰 수업을 들을수 있습니다. 

 

 

 

수업은 오프라인,온라인 수업으로 나누어져 있고 재직자,구직자로 나누어져 있기 때문에 조건에 맞은 수업을 잘 선택하는것이 중요합니다. 수업이 시작되기전에 택배로 교재가 전달이 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교재비 무료)

 

저도 이렇게 내일배움카드로 수강을 마친 상태입니다.

궁금한점 있으시면 댓글로 남겨주시면 답변을 해드리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