벌나무 효능 부작용 단점
스트레스를 많이 받거나 술을 많이 마시거나 약을 먹거나 모두 간에서 해결해야 한다는 사실을 알고 있으신가요? 단것을 너무 많이 먹어도 간이 안좋아진다는 사실을 알아두는것이 좋습니다. 이처럼 간은 우리몸에서 해독을 맡고있는 엄청나게 중요한 기관인데요.
간은 우리 몸에서 가장 많이 쓰이는곳이기도 하고 없어서는 안될 너무나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고 있기때문에 간을 쉬게 해주고 건강하게 해주려는 노력이 정말로~ 필요합니다.
망가진 간 기능을 향상시키고 간세포를 재생시키는데 효능이 있는 약초가 있습니다. 바로 벌나무인데요. 간을 건강하게 만드는 특효약이라고도 불리는 벌나무 효능은 어떤것들이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벌나무는 간에 쌓인 독성을 풀어주는 효과가 있어 간암, 간경화, 백혈병등의 병이 있는 경우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특히 술을 많이 드시는분들은 알콜성간질환을 앓고 있는 경우가 많은데요. 벌나무에 들어있는 식물성 플라보노이드가 알콜을 분해하는 능력이 뛰어나 간건강을 지켜주고 예방을 해주는데 상당히 도움이 됩니다.
또한,, 항알레르기 성분이 있어 간지러움이나 알레르기증상으로 힘들어하는분이 있다면 벌나무를 잘 달여서 가끔 마시면 좋으며 스트레스를 많이 받거나 불면증등이 있는 경우에도 심신을 안정시켜주는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술을 몸 밖으로 잘 빼내어 주는 이뇨작용이 있어 술을 마신후 벌나무 차를 마시면 숙취해소에 좋습니다. 간에 열이 발생하면 간옹이라는 종기가 생기는 경우가 있는데 발나무는 간의 온도를 적당하게 유지시켜주는 효능이 있기때문에 간에 물혹이나 종기가 있는 경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몸에 붓기를 빠지게 하는 효과가 있어 출산후 산모에게도 좋은 약초입니다.
벌나무 먹는법은 벌나무를 잘 말린후 물2리터에 벌나무 3~4조각을 넣어 끊어마시면 됩니다. 벌나무를 끊일때는 금속재질의 냄비보다는 뚝배기나 비젼같은 냄비에 천천히 충분히 끊여서 잘 우러나게 마시면 됩니다.
벌나무는 약초중에 유일하게 독성이나 부작용이 없어서 더욱 인기가 좋은것 같습니다. 누구나 부담없이 벌나무를 차로 우려마시면 되며 벌써 간에 좋은 약초로 널리 알려져 있습니다.
하지만 이런 많은 인기로 인해 실제 벌나무가 아닌것을 속여파는 경우도 많기때문에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식품원료 규격으로 인증받은 제품을 선택하는것이 중요하다고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