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팡은 이제 우리나라 온라인 시장을 대부분 장악했을정도로 큰 매출을 올리고 있습니다. 엄청난 적자를 보면서도 로켓배송등의 시스템을 꾸준히 밀고 나갔던 쿠팡은 코로나로 가장 큰 수혜를 본 업체가 되었습니다. 역시 믿음이 있으면 기회는 오는것 같습니다.
쿠팡은 온라인상거래 사이트로 2010년 하버드를 졸업한 미국국적의 김범석 대표가 창업했습니다. 김범석 대표는 처음부터 미국온라인시장을 장악한 아마존을 모델로 쿠팡을 만들 계획을 세웠으나 2018년까지 매년 엄청난 적자를 기록했습니다.
2018년 영업손실은 1조970억원일정도... 하지만 2019년도 부터 전년대비 30%이상 적자의 폭이 감수하기 시작하면서 급기야 2020년 코로나로 인해 최고의 매출을 달성하게 됩니다. 2020년 추정 매술은 10조~14조 정도 예상이 된다고 합니다.
쿠팡은 현재 미국 나스닥 상장을 준비하고 있으며 나스닥 상장 예비심사를 통과한 상태입니다. 우리나라 현재 이커머스 상장회사가 하나도 없는 상태인데 쿠팡은 나스닥 상장을 하면서 알리바바나 쇼피파이같이 기업의 가치를 증명하기를 원하는것 같습니다. 쿠팡의 기업가치는 3백달러이상 예상된다고 하네요.
쿠팡 수혜주 관련주
쿠팡이 나스닥 상장을 시도하면서 관련주들도 엄청난 상승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동방 - 육상 해상 운송사업을 영위하는 업체로 쿠팡의 물류시스템중에 하나를 전담하는 업체입니다. 쿠팡 판매자들의 물건을 수거해 쿠팡물류센터에 입고시키는 일을 동방이 맡아서 하고 있습니다. 쿠팡과의 계약이 끝나기 전까지 수혜를 볼 듯 합니다. 영업이익 급증으로 주가 상승중입니다.
KTH - 영화 콘텐츠, ICT사업을 하는 업체로 14일부터 하는 쿠팡 라이브 쇼핑 협력업체로 주가가 상승중입니다. 쿠팡라이브는 온라인 홈쇼핑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대영포장 - 대용포장은 골판지 박스업체인데 이번 코로나로 택배물량이 엄청나게 늘어나서 포장관련 업체들의 주가가 많이 상승했습니다. 대영포장은 코로나 백신과도 관련이 있으니 유심히 봐두는것이 좋을것 같습니다.
다날 - 휴대폰 결제 서비스의 대표적인 업체인데 온라인쇼핑이 늘어나면서 휴대폰 결제서비스도 이전보다 훨씬 더 많이 이용되고 있습니다. 쿠팡과 전자결제관련 거래를 제휴하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게임결제도 엄청나서 앞으로 상승이 기대되는 업체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