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추석 온라인 성묘 서비스 이용하기

by 다있어여기 2020. 9. 25.
반응형

추석에 많은 인구의 이동으로 인해 코로나가 더욱 확산되는것을 방지하기 위해서 국가에서는 지역이동을 자제하기를 권고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일부 회사에서는 강력한 조취로 직원들의 지역간 이동을 제한하고 있기도 한데요. 때문에 이번 추석에는 다른때보다 적은 인구의 이동이 있을것으로 예상됩니다. 확실히 주변인들중에 부모님께서 오지말라고 하는 경우가 많은것 같습니다.

 

 

 

 

 

 

추석이 되면 미리 벌초를 하고 친인척 가족들이 모여서 성묘를 하게 됩니다. 하지만 이번 추석에 성묘를 온라인으로 하는 방법도 있으니 참고해보시는것도 좋을것 같습니다.

 

 

 

 

추석 온라인 성묘서비스 이용하기

보건복지부에서 운영하는 e하늘 장사정보시스템에 접속하면 온라인성묘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온라인성묘를 신청하게 되면 실제 안치모습이 담긴 사진을 확인할 수 있으며 온라인상으로 추모관 꾸미기를 한 다음 가족 친지들과 sns공유로 성묘를 하게 됩니다.

 

 

 

 

각 지역에 있는 묘원,추모공원에서도 1일 방문객을 제한하는 경우도 많으니 미리 확인을 해보시는것이 좋습니다.

 

 

 

 

 

 

평소 친척들과 모이면 굳이 하지 않아도 될 말들하고 결혼해라 애낳아라 취직했냐 얼마버냐등의 말들로 상처를 받아 명절이 제일 싫은분들도 있겠지만 이렇게 모임자체가 힘든 상황이 되어보니 가족간의 모임도 참 소중한 시간들이 아니였나 생각이 듭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