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핸드폰 공인인증서 pc복사 순서

by 다있어여기 2020. 10. 7.
반응형

공인인증서를 USB과 PC에서 설치해서 사용했던 예전과는 달리 모바일뱅킹이 보편화되면서 PC에서만 가능했던 은행업무를 핸드폰으로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때문에 공인인증서도 핸드폰에 설치해서 사용하는 경우가 많아졌는데요. 핸드폰 공인인증서 pc복사를 하는 경우도 필요하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국세청 세금문제나 공인인증서가 필요한 상황이 생길수 있기때문에 PC에도 공인인증서를 복사해두면 더욱 원활하게 여러가지 업무를 처리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핸드폰 공인인증서 pc복사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핸드폰 공인인증서 pc복사

국민은행을 예로 들어보겠습니다. 스마트폰에 공인인증서가 설치되어 있다면,, 은행어플를 실행시켜 인증센터로 들어갑니다. 이곳에서 인증서내보내기를 선택합니다. PC로 내보내기를 선택합니다. 자신의 공인인증서를 선택하면 승인번호 13자리가 나옵니다.

 

 

 



이제 PC에 은행웹사이트로 접속합니다. 공인인증센터 -> KB스타뱅킹용 [스마트폰 -> PC인증서 복사하기를 클릭합니다 -> 스마트폰에서 복사할 인증서 선택 및 비밀번호 입력후 생선된 승인번호를 PC[공인인증서 이동] 입력창에 입력합니다. -> PC에서 인증서 복사완료를 확인합니다.




이러한 과정으로 간편하게 핸드폰 공인인증서 복사를 할 수 있습니다. 반대로 PC에서 핸드폰으로 공인인증서를 복사하는 경우에도 위의 방법을 거꾸로 진행하시면 쉽게 복사가 가능합니다. 이렇게 복사가 완료되면 핸드폰과 PC에서 공인인증서를 동시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